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인사말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자율적인 교육혁신을 통해
대학의 핵심역량 강화, 창의형 인재양성 체제 구축
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건양대학교는 1991년 개교 이래 “가르쳤으면 끝까지 책임진다.”는 교육철학 아래 중부권의 명문사학으로 성장하였으며 끊임없는 교육혁신을 통해 “교육명문대학”으로 도약하고자 노력하여 왔습니다.

“인간 중심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교육혁신대학”이라는 비전과 ‘특성화인재양성 혁신대학’, ‘학생중심교육 혁신대학’, ‘글로컬산학협력 혁신대학’이라는 3가지 특성화 목표를 기반으로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 ‘HUMAN 2025’를 수립하였습니다.

최근 지방대학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입시문제, 졸업생의 취업문제, 4차 산업혁명시대에 부응하는 인재양성 요구 등 많은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대학이 직면한 위기를 극복하고 사회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대학의 경쟁력과 자생력을 키워야 합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은 자율적인 교육혁신을 통해 대학의 핵심역량을 강화하고 창의형 인재양성 체제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대학의 중장기 발전계획인 ‘HUMAN 2025’의 목표 및 특성화 목적에 부합하는 전공, 교양, 비교과 등 교육혁신 프로그램의 개발 및 운영을 통해 교육혁신대학으로 성장하는 토대를 만들겠습니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우리대학이 4차 산업시대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형 인재를 양성하는 중부권 명문사학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건양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사업단장 정 주 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