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업단 소식

건양대, 충청권 대학 연합 IP(지식재산) 캠프 공동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학혁신지원사업단]_사업단 소식

제목 건양대, 충청권 대학 연합 IP(지식재산) 캠프 공동 개최
부서명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등록일 2023-09-08 조회 402
첨부 png 충청권 대학 연합 IP 캠프.png
이전 다음

[베리타스알파=정우식 기자] 건양대가 21일부터 23일까지 사흘간 덕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건양대 ▲공주대 ▲선문대 ▲충남지식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한 '충청권 대학 연합 IP(지식재산) 캠프'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총 3개 대학 22개 팀 7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지식 재산권 교육과 실제 특허 출원을 실습해 보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학생들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한 단계별 교육이 진행됐다.

모의 출원서 작성 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시상을 진행한 결과 건양대는 최우수상 1팀(제약생명공학과 G-Lifes팀)과 우수상 2팀(융합디자인학과 융팀, 글로벌의료뷰티학과 24K팀)이 각각 우수팀으로 선정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창업동아리 24K 대표 김여진 학생은 "매년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하면서 특허와 관련된 지식 재산권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번 캠프를 통해 많은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고 그것을 현재 개발하고 있는 아이템에 접목해 특허까지 출원할 수 있도록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건양대 학생취업처 송민선 처장은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해 이번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었다. 특허 출원은 창업자들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나 기술을 보호하고 가치를 인정받는 중요한 단계로, 학생들의 창업아이템을 성공적으로 출원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창업 프로그램 운영의 지속적인 지원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베리타스알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