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업단 소식

건양대 간호대, 입원 환아 방문해 크리스마스 재능기부 활동 게시판 상세보기

[대학혁신지원사업단]_사업단 소식

제목 건양대 간호대, 입원 환아 방문해 크리스마스 재능기부 활동
부서명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등록일 2021-12-28 조회 42
첨부 png 건양대 간호대, 입원 환아 방문해 크리스마스 재능기부 활동.png
이전 다음

건양대 간호대학 학술동아리 아동간호 연구회 및 아이조아(지도교수 허보윤) 학생들이 21일 도안동에 위치한 아동전문병원에서 입원 환아들의 정서적 지지 및 발달증진을 위한 재능기부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전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과 아이들이 함께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직접 만들고 트리에 장식하며 어린이들의 소근육과 대근육 발달에 도움을 주는 것과 동시에 병원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야 하는 환아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처음에는 쑥스러워 하던 아이들도 함께 장식품을 만들며 간호대 학생들과 서로 안아주는 모습을 보였다. 입원환아 부모님들 또한 짧게나마 이런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도 재능기부 활동을 준비하는 과정을 통해 학업에서 배운 내용을 실천할 수 있었고 또한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큰 보람을 느꼈다고 입을 모았다.

학생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한 간호대학 오재우?허보윤 교수는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준비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강의실에서 배운 것을 실제로 실천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으며 이번 체험이 장차 더 좋은 간호사가 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http://www.veritas-a.com/news/articleView.html?idxno=4020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