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사업단 소식

건양대, 부산 벡스코 대학혁신포럼에서 사례 발표 게시판 상세보기

[대학혁신지원사업단]_사업단 소식

제목 건양대, 부산 벡스코 대학혁신포럼에서 사례 발표
부서명 대학혁신지원사업단 등록일 2020-01-20 조회 309
첨부 jpg 대학혁신포럼.jpg
이전 다음

 

 

[논산]건양대학교는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이규환)이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열린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대학혁신포럼'에 참석해 표준화된 전공·비교과의 표준화체계 구축과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맞는 특성화된 교육의 사례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건양대에 따르면 '교육혁신 사업 성과의 공유와 확산, 그리고 이를 통한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대학 혁신포럼'이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포럼에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을 수행중인 전국 143개 회원교 관계자 1000여명이 참가했다.

 

건양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인 이규환 기획처장은 첫째날 '대학혁신지원사업을 통한 대학교육혁신방안'의 사례 발표 좌장을 맡았다.

 

둘째날 혁신사업의 주요 주제인 융합교육과정 개발 및 교수법 지원, 전공교육과정 및 연구지원, 교양 및 비교과 교육과정 개선, 학생지원, 학습역량지원 및 교육의 질 관리, 산학·지역연계 등의 주제로 분류한 섹션별 발표자리에서 건양대 성과관리센터 송효준 교수는 건양대에서 구축하고 있는 'IR 관리시스템'에 대한 현황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다.

 

IR이란 각 대학에서 관리해야 하는 주요지표에 대한 성과관리시스템으로 재학률, 충원율, 중도탈락률 등 대학의 순위를 매기는 지표는 물론 대학별 중장기발전계획 등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관리되어야 하는 지표들을 시스템화하여 관리하는 것을 뜻한다.

 

20213주기 대학평가기관인증을 준비하는 대학들이 지표관리에 대한 관심이 많은 만큼 건양대 송 교수의 발표섹션에 많은 대학 관계자들이 모였고 다양한 질의응답이 쏟아지기도 했다. 이영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URL: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405755